본문 바로가기
생활 꿀팁

임산부 선물 추천 시기별 추천

by 블로그걸 2024. 4. 25.

 

임산부 친구가 있는데 임신 축하 겸 생일선물을 하고 싶은데 어떤 선물을 해주는 것이 좋을지 많이 고민이 되더라구요. 이제 제가 임산부가 되니까 이런 선물 받으면 좋겠다 싶은 것들이 생겼네요 ㅎㅎ 경험을 바탕으로 시기별로 나열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산부 선물
임산부 선물

 

1. 임신 초기 선물

1) 임산부 초음파 앨범

임신 초기에 임산부 초음파 앨범을 받았었습니다. 병원에서는 초음파 사진 많이 주는데 마땅히 정리할 곳도 없었고 뭔가 내돈으로 사기엔 아까웠는데 마침 친구가 주니까 아주 유용하더라구요. 안에 꾸미는 스티커 이런 것도 있어서 처음에는 아가 생기고 매우 설렐 때라 ㅋㅋㅋ 남편이랑 신나게 앨범 정리 했던게 기억이 나네요.

그런데 딱 하나만 있으면 되서 임산부 친구에게 혹시 있는지 물어보고 선물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2) 선크림

임신하면 호르몬 변화 때문에 색소 침착이 잘 일어납니다. 특히 얼굴같은 경우는 기미가 잘 생기는 데요. 이는 임산부의 70%에서 나타나며, 출산 후 저절로 없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기미는 자외선 노출에 의해 악화되므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이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임산부의 경우는 강력한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하게 되면 피부에 발진, 염증을 일으킬 수 있고, 임산부의 경우에는 이런 경우 사용할 수 있는 약이 제한 되기 때문에 가급적 트러블은 만들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순하다고 소문난 선크림을 찾아서 이러한 설명과 함께 친구에게 설명해주면 친구가 감동 두배세배 받겠습니다 ㅎㅎ

 

참고

철분제 같은 경우는 임신 초기에 복용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한 영양제이지만 보건소에서 주기도하고 미리부터 준비하기 때문에 (원래는 임신 준비하면서 부터 복용해야 함.) 이미 갖고 있는 경우가 많아서 친구에게 철분제가 필요한지 물어보고 준비하는 게 좋겠습니다.

 

2. 임신 중기 선물

1) 튼살 크림

임산부선물 튼살크림
임산부선물 튼살크림

 

배가 커지면서 튼살이 생기기 때문에 초기에는 생기지 않는데 배가 커지는 20주 때부터 슬금슬금 튼살이 생기다가 임신 후기에 확 생기게 됩니다. 이때 튼살 크림 선물 받았는데, 뭐 무조건 확실하게 튼살이 안 생기게 하는 크림은 아니겠지만 튼살 크림이라고 나온 것을 바르니 심적으로도 왠지 튼살 억제될 것 같고 ㅎㅎㅎ 튼살은 로션 성분 자체도 중요하지만 마사지 해주는 것 자체도 튼살 예방에 도움이 된답니다. 남편이 발라주면서 정서적 유대감 형성도 되고 일석 이조!

가격대가 다양한데 가격대에 따라서 고르면 될 것 같아요. 사실 성분은 크게 차이 없어보입니다 ㅎㅎ

 

2) 음식점 쿠폰

임산부는 임산부 본인과 태아를 위해서 골고루 잘 먹어야 되잖아요? 중기 때는 안정기 이기도 하고 배가 더 불러오면 거동도 힘들어서 중기 쯤에 분위기 전환 겸 음식점 쿠폰 받으니까 너무 좋더라구요 ㅎㅎㅎㅎ 음식점 가면서 주변 볼거리에서 산책도 하고 오구요. 맞는 가격대에 맛있는 음식 선물 하면 기분 전환하며 기분도 좋고 영양소도 챙기고 좋은 선택이 되겠습니다.

 

 

3. 임신 후기 선물 

1) 아기 용품 - 배냇저고리

임산부선물2
임산부 선물

 

배냇저고리는 태어나서 입히는 옷인데요 보통 태어나고 1달 정도 입힙니다.  아이가 토하거나 모유/분유가 많이 흐르거나 하면 갈아입혀야 하기 때문에 하루에 2-3벌 필요한 날도 있습니다. 그래서 최소 3-4벌정도는 준비하는게 좋다고 하는데요. 1달 정도 밖에 못 입히다보니 선물 받으면 좋은 아이템인 것 같습니다. 저도 아기 태명이 적혀있는 배냇저고리 선물 받았는데 너무 설레고 좋더라구요 ㅋㅋㅋ 넉넉하게 준비하면 좋다고 하니 출산을 앞두고 있는 친구에게 배냇저고리 유용하겠습니다.

 

2) 아기 세제

 

우리가 보통 쓰는 세탁 세제를 쓰면 섬유에 남아 있는 잔여화학성분 때문에 피부가 자극될 수 있다고 하여 보통 아기 세제를 많이들 씁니다. 바쁜시기에 예비맘들이 놓치고 안 사고 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사주면 센스있는 친구가 되겠죠?

 

3) 출산 후 복대

 

자연분만이든 제왕절개를 하든 골반이 벌어지고 복직근 이개가 있기 때문에 이 때문에 통증이 발생하고 회복이 느릴 수 있습니다. 이들을 모아주기 위해 복대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복대를 차면 불편한 느낌이 크기 때문에 누울 때는 풀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4) 상품권

임산부들은 이것저것 선물도 많이 들어오고 필요한 것이 저마다 다를 수 있어서 상품권이 오히려 유용할 수 있습니다 ㅎㅎ 아기 태어나기 전에 남편이랑 아기 코너가서 둘러보고 대비하기에는 상품권이 좋을 수 있겠습니다.

 

 

새생명을 맞이하는 임산부 친구에게 뜻깊은 선물을 하는 데에 좋은 참고 사항이 되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모두 즐거운 하루 되세요